▲담양 여행지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담양은 1박 2일 여행지로 좋다. 관광지가 서로 가까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다. 아울러, 담양에는 맛집이 많다. 특히 담양은 떡갈비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담양 가볼 만한 곳, 맛집을 비롯하여 담양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담양 명소 '죽녹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담양 가볼 만한 곳

담양은 대나무숲이 유명하다. 죽녹원은 담양 명소로, 여름 여행지로 좋다. 대나무가 자연 에어컨 기능을 한다. 죽녹원 근처에는 관방제림이 있다. 관방제림은 자전거 타는 장소로 인기다. 담양 메타세콰이어길도 담양 가볼 만한 곳이다. 메타세콰이어길 바로 옆에는 담양 관광지 메타프로방스가 있다. 메타프로방스는 담양 속 유럽 마을로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다. 메타세콰이어길과 메타프로방스 함께 둘러보는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담양 해동문화예술촌은 볼거리가 많은 담양 관광지다. 도시 예술과 실험 예술을 기반으로 한 문화예술복합공간이다.

▲담양은 떡갈비가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담양 맛집

'담양애꽃'은 담양 떡갈비 맛집이다. 떡갈비는 담양 여행 시 꼭 먹어야 하는 담양 대표 음식이다. '남도예담'은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떡갈비와 더불어 대나무 죽통밥을 맛볼 수 있다. '뚝방국수'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담양 맛집이다. '뚝방국수'에서는 국수 메뉴에 계란말이를 함께 먹는 것이 인기다. '카페호시담'은 담양 예쁜 카페로 유명하다. 카페가 넓고 전망이 아름답다. '카페329'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포토존이 많다. 광주 근교 카페로도 알려질 만큼 인기 있는 곳이다.

▲담양에는 계곡과 가까운 펜션들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담양 펜션

'소듐펜션'은 주변 풍경이 아름답다. 객실에서 담양호가 보인다. 복층형 구조로, 객실이 넓어 가족 여행 숙소로 좋다. '키즈풀빌라 펜션 오떼떼'는 아이랑 담양 여행 갔을 때 묵기 좋은 숙소다. 아이들 물놀이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해오름펜션' 바로 앞에는 계곡이 있다. 아울러, 캠핑장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 캠핑 여행 시 방문하기 좋다. '메종드 프로방스'는 개성 있는 담양 호텔이다. 프로방스 마을 중심에 있는 풀빌라다. 커플 여행 숙소뿐 아니라 가족 여행 숙소로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