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케이크 만들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로 집에서 간단하게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아이 생일에 수제 케이크를 선물하면 아이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요즘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유행하고 있는데, 가게가 아닌 집에서 케이크 만들기 체험할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아울러, 간단한 베이킹 스콘, 에그타르트 만들기도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다. 스콘, 에그타르트는 아침 식사 대용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아이들 방학 간식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 당근 케이크 만드는 법

당근 케이크 만들기 재료는 달걀, 계핏가루, 간 당근, 호두 가루, 흑설탕, 흰설탕, 박력분, 생크림 등이 있다. 달걀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달걀노른자에 계핏가루, 흑설탕을 넣고 젓는다. 흰자에는 흰설탕을 넣고 고체가 되도록 저으며 머랭을 만든다. 달걀노른자에 머랭을 반만 붓는다. 박력분을 체 쳐서 넣은 뒤 잘 섞는다. 남은 머랭, 계핏가루, 박력분을 넣고 섞는다. 간 당근과 호두 가루를 넣고 섞는다. 에어프라이어 팬에 만든 반죽을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60도로 설정하고 20분간 굽는다. 20분 뒤 상태를 확인하고 5분간 더 굽는다. 구운 당근 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바르면 당근 케이크 완성이다.

▲스콘 만드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 스콘 만드는 법

스콘 레시피는 매우 간단하다. 스콘 만들기 재료는 핫케익믹스, 버터, 달걀, 우유 등이 있다. 볼에 핫케익믹스, 달걀, 버터, 우유를 넣고 섞는다. 버터는 숟가락으로 으깨면서 섞는다. 완성된 반죽은 조금씩 떼어 모양을 만든 뒤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70도로 설정하고 10분간 굽는다. 뒤집어서 5~8분간 더 구우면 스콘 완성이다.

▲디저트 '에그타르트'(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 에그타르트 만드는 법

에그타르트 만들기 재료는 달걀, 우유, 설탕, 박력분, 버터, 종이컵 등이 있다. 볼에 박력분, 버터를 넣고 섞는다. 물, 설탕을 넣고 섞어 반죽을 완성한다. 완성된 반죽은 냉장고에서 1시간 보관한다. 달걀노른자에 설탕, 밀가루를 넣고 섞는다. 냄비에 우유를 넣고 불에 올린다. 약한 불로 끓인다. 우유에 설탕, 밀가루를 섞은 노른자를 넣는다.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가끔 젓는다. 종이컵은 윗부분을 조금 잘라낸다. 냉장고에 넣어둔 반죽을 적당량 떼어내 종이컵 안에 붙인다. 반죽은 너무 두껍게 넣으면 안 된다. 끓인 우유를 반죽 위에 넣는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컵을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로 설정하고 15분간 구우면 에그타르트 완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