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이정우 기자]요즘 핫 하게 이슈 중인 ODC라는 회사가 있다.

 

매년 문제가 되어 왔던 해외직구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방안을 가지고 설립된 ODC는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증서(Certification)을 제공함으로써 구매자들이 더 이상 해외직구를 하고 불안에 떨면서 물건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게 하였다.

 

그간 문제 되던 교환/환불, 배송기간이 길고, 실제 주문한 제품과 다른 제품이 오는 것, 파손되어서 오는 것, 이 모든 것을 ODC Certification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1차적인 안전장치에 추가 안전장치를 제공한다.

 

이로써 구매자와 판매대행업체들 간의 상호 신뢰를 향상시켜 줄 뿐만 아니라 매 거래마다 OCD "자체 블록체인 시스템"이 더해져 더 안전하고 신뢰 할 수 있는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들었다.

 

Ethereum 블록체인 ERC-20을 기반으로 개발된 ODC 블록체인은 ERC-20 TOKEN 인터페이스 Ethereum 시스템에 맞는 TOKEN이고 Certification으로 진행되는 ODC 서비스에 최적화된 TOKEN이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안전에 중점을 둔 ODC블록체인은 구매자와 판매 대행업체들 간의 관계에서 최적의 효과를 나타낼 것이다.

 

또한, ODC COIN은 ICO(Initial Coin Offering) 가상화폐 공개방식이 아닌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통한 거래소 공개를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ICO보다 투명하고 안전하게 COIN을 보유할 수 있으며, IEO 특화거래소를 통하여 진행하고 있다.

 

현재 비트소닉에 상장 중인 ODC는 보다 많은 유저들과의 소통과 타 거래소들의 요청으로 인해 국내 대형거래소에 상장 검토 중에 있으며 법률검토(Legal opinion) 중이라고 한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해외거래소에도 상장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ODC는 해외직구 보증뿐만 아니라 국내 연예인들의 해외 진출 시 해외방송사와 국내 연예인들 간의 신용할 수 있는 거래를 할 수 있게 Certification을 발행한다고 한다.

 

현재 많은 해외 기업들과의 MOU 진행 중일 뿐만 아니라 투자관련 문의도 들어온다고 한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 한국의 한류 열풍에 뒷받침이 되고자 하는 기업 "ODC" 앞으로 국내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