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인물관계도(사진=ⓒ'신입사관 구해령' 공식 홈페이지)

오늘(7일) 밤 8시 55분에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13회, 14회가 연속 방송된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총 32부작으로 기획됐으며, 하루에 2회분씩 방송되고 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참신한 내용에 원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따로 원작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입사관 구해령' 줄거리는?(사진=ⓒ'신입사관 구해령' 방송 캡처)

'신입사관 구해령' 줄거리·등장인물

'신입사관 구해령'은 첫 문제적 여사 구해령(신세경 분)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 분)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지난 1일에 방송된 '신입사관 구해령' 11회, 12회에는 구해령과 이림의 로맨스가 본격 전개됐다.

한편, '신입사관 구해령'은 이경규 딸 이예림 출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예림은 오은임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오은임은 녹봉 날만 기다리는 조선의 직장인이다. 넉살 좋고 싹싹한 인물이다.

▲'신입사관 구해령' OST는?(사진=ⓒ'신입사관 구해령' 방송 캡처)

'신입사관 구해령' OST

'신입사관 구해령'은 헨리의 OST 작업 참여로 주목받았다. '신입사관 구해령' OST Part 1은 헨리의 'Fall in Luv'다. 아직 첫 번째 OST만 발매된 상태다. 두 번째 OST에는 윤미래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미래는 '신입사관 구해령' OST 'My Dream' 작업에 가수로 참여했다. 'My dream'은 구해령과 이림의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이 담긴 곡으로 감미로운 멜로디가 특징이다. 'My dream'은 오늘(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신입사관 구해령' 시청률은?(사진=ⓒ'신입사관 구해령' 방송 캡처)

'신입사관 구해령' 시청률

'신입사관 구해령'은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방송인 '신입사관 구해령' 11회-12회는 4.7%-6.9% 시청률을 기록했다. KBS2 수목드라마 '저스티스' 11회-12회는 4.4%-5.3% 시청률이 나왔다.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 6회 시청률은 4.3%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저스티스', '닥터탐정'보다 한 시간 이른 시간에 방송된다. 이에 '신입사관 구해령'이 시청률 경쟁에서 이겼다고 볼 수만은 없다.

한편, 이번 주 방송분인 '신입사관 구해령' 13~16회는 10일(토) 오후 1시 20분부터 MBC에서 연속 재방송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