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끝으로 시작하는 4차 산업 편리하고 스마트한 공공기관을 만들겠다!"

㈜차세대ICT융합센터가 3년 동안 야심차게 준비해온 스마트청사안내시스템 '한눈에 조직도'가 각 시·군·구청에 운영됨과 동시에 잇따른 호평을 받고 있다.

'한눈에 조직도'는 각시·군·구청에 방문하는 민원인이 스크린을 터치해 층별 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청사배치도와 홍보영상, 부서 공지사항, 좌석배치도 외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고 부서별 직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담당자의 이름, 사진,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플랫폼이다.

㈜차세대ICT융합센터에 따르면 해당 플랫폼은 종래에 사용된 조직도는 조직개편 또는 인사이동과 같은 수정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즉각적인 반영이 어렵고, 단편적인 정보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정된 공간 위에 단순히 직원에 대한 간략한 정보에 관한 내용만을 출력하는데 그치는 경우가 많아 방문객이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웠다는 점에 착안하여 추진해오고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차세대ICT융합센터는 2016년에 설립되어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운용기술 개발을 시작으로 '스마트 조직도'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경주시청, 순천시청, 예천군청에 납품했다. 이는 각 시·군·구청에서 운영됨과 동시에 잇따른 호평을 받으며 경북SW융합클러스터 지원사업, 글로벌 판로 개척 지원사업, 기술투자 촉진 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관의 집중투자를 이끌어냈으며, 2018년에 벤처기업으로 인정 및 대경혁신인재양성, 2019년 기술신용평가 '우수기업-T4'인증획득 기업으로 선정되며 '스마트 조직도'에서 제품명이 변경된 '한눈에 조직도'는 조달청 벤처나라 우수제품으로 등록되었다.

최승환 차세대ICT융합센터 대표는" 2019년 의성군청, 영암군청, 완도군청, 영천시청, 순천시청 등 각 시·군청에 '한눈에 조직도' 를 납품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각 지역별로 총판사를 구축하여 기술개발 및 도입 기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를 오랜 기간 연구한 기술과 경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해당 분야에서 지속적인 서비스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