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 초기증상] 성인·아기 수족구병 증상 '수포·열'과 수족구 전염 기간·잠복기·치료·음식은?(사진출처=ⓒGettyimagesbank)

5세 이하 아기 수족구 증상이 최근 유행이다. 수족구병 증상은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뿐만 아니라 성인 수족구 증상도 나타난다. 또 수족구 증상은 구내염 증상과 비슷해 구내염 수족구 차이를 헷갈리는 이들이 많다. 이에 어른·아기 수족구 초기증상과 수족구 전염 기간, 수족구 잠복기, 수족구 치료, 수족구 음식을 정리했다. 또 수족구 구내염 차이까지 함께 소개한다.

▲성인 수족구 증상, 아기 수족구 증상, 수족구 잠복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성인·아기 수족구 초기증상·잠복기

수족구병이란, 수족구 바이러스(콕사키바이러스, 엔테로바이러스), 장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병이다. 수족구 원인은 단체생활하는 유아에게 많이 발생한다. 어른·아기 수족구 증상은 대개 3~7일 정도 수족구 잠복기 이후 수족구 열·설사·구토 등 장염 증상이 나타난다. 또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은 입, 손, 발 등에 수족구 수포·발진이 생긴다.

수족구병 증상과 구내염 증상을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구내염 수족구 차이는 구내염은 입안 염증만, 수족구는 입안 염증과 손발 염증도 함께 나타난다는 점이다.

▲수족구 전염 기간, 수족구 치료, 수족구 음식(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수족구 전염 기간·치료·음식

수족구 전염성이 강하다. 이에 수족구 전염 기간, 대개 피부병변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수족구 격리 기간을 가져야 한다. 수족구 완치 기간은 수족구 초기증상 발생 후 2주 정도다. 아기 수족구 치료는 특별한 방법이 없어 개인위생을 잘 지켜 수족구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수족구병 치료는 수족구 음식인 물을 자주 마시고,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한다. 이어 유동식이나 푸딩 등 부드러운 음식을 시원하게 해 자주 먹어주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