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 증상은 마그네슘 부족증상 중 하나다 (사진=ⓒ픽사베이)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 중 하나다. 마그네슘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에너지 생성 과정에 관여하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몸에서 다양한 신호를 보내온다. 아래에서 마그네슘의 부족증상과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마그네슘 부족증상


마그네슘 부족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눈밑떨림 증상이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저혈압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혈액순환이 안돼 수족냉증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만성피로 ▲빈혈 ▲불면증 ▲부정맥 증상 등이 있다.

▲마그네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의 가장 큰 효능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몸에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효소가 제기능을 하도록 돕는 조효소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마그네슘은 칼슘을 도와 근육형성, 근육 움직임 등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혈관의 저항을 감소하고 혈압저하의 효과로 심장기능 향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신안정 ▲원활한 인슐린 분비 및 작용 ▲당뇨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우유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뼈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은 영양제로 섭취할 수 있지만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론 바나나, 우유, 견과류, 해조류, 녹색채소 등이 있다. 마그네슘은 하루 섭취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성인남성의 경우 420mg, 여성의 경우 320mg 미만이다. 마그네슘 과다섭취를 했을 때 마그네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