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효능(사진=ⓒ픽사베이)

옥수수는 대표적으로 꼽히는 여름 간식중 하나다. 옥수수의 효능을 살펴보고, 요즘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는 초당옥수수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옥수수 삶는 법, 옥수수 칼로리를 소개한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는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과다가 아닌 적당한 섭취는 오히려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다. 옥수수에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하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은 부족하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로는 적합하지 않다. 옥수수의 씨 눈에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프로게스테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옥수수 씨 눈을 꾸준히 복용할 경우 피부 미용에 전반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옥수수는 옥수수 수염차로 즐기기도 하고 콘샐러드, 찐옥수수, 군옥수수 등으로 즐기고 최근에는 초당옥수수도 주목받고 있다.

초당옥수수 효능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로도 불린다. 다른 옥수수에 비해 수확 뒤 당도를 유지하는 시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뛰어나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먹을 수 있다. 또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옥수수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

옥수수 삶는 법

재료: 옥수수, 소금, 설탕

1. 옥수수를 삶기 전에 껍질을 모두 벗긴다.
2. 삶을 옥수수가 충분히 들어갈 만큼의 냄비를 준비한다.
3. 옥수수가 적당히 잠길 정도의 물을 붓는다.
4. 소금 한큰술과 설탕 한 큰술을 넣어 끓인다.
5. 옥수수 찌는법에 있어 옥수수 수염을 같이 넣으면 더 맛이 좋다.
6. 20분동안 센 불로 끓여준 후 10분 동안 약불로 끓이면 완성.

옥수수 칼로리

옥수수 칼로리는 단 옥수수 생것을 기준으로 100g 당 109Kcal다. 옥수수 품종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으며 쪄서 먹는 게생으로 먹을 때보다 칼로리가 높다.

옥수수 먹는 법 '옥수수수염차' 만드는 법

옥수수수염차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말린 옥수수수염을 시중에 판매되는 다시팩에 나누어 담고 물에 우려주기만 하면 된다.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 수염을 말리는 것이 중요한데 잘 씻은 옥수수 수염을 말란 뒤 수분이 남아 있다면 한번 닦으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