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환 효능 및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는 대표적인 위에 좋은 음식이다. 위염은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을 구별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래에서 양배추의 효능과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양배추 효능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비타민U는 메틸메티오닌 설포늄이다. 이는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의 역할을 하게 해준다. 이 성분은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위궤양 개선, 속쓰림 증상 완화의 효과가 있다.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란 성분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성분이다.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

▲양배추즙 먹는 방법은 영양소파괴가 적고 유기농인 양배추즙을 고르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 먹는 법은 다양하다. 양배추즙, 양배추 환 등 다양하게 효능을 즐길 수 있다. 양배추즙이나 양배추 환을 선택할 땐 양배추 심지까지 함께 함유한 것을 먹는 것이 좋다. 양배추를 요리에 활용할 땐 양배추 삶는 법, 찌는 법 등을 참고하면 되고 생으로 활용해 양배추 샐러드로 섭취해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효과적이다.

▲양배추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는 칼륨이 많은 음식이다. 때문에 신장기능이상자의 경우 다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K는 천연 지혈제 역할을 한다.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뇌경색, 심장질환,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경우 양배추즙 부작용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