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폴리코사놀 多'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부작용은?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까지(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화제다. 최근 새싹보리 쇳가루·중금속·대장균 검출됐는데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을 알아봤다. 또 새싹보리 부작용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 보리새싹분말 효능, 폴리코사놀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리새싹분말 효능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자 '새싹보리 추천', '새싹보리분말 추천'도 덩달아 화제다. 새싹보리란, 파종한 지 일주일 정도 지나 10~20cm 정도로 자란 보리싹을 말한다. 보리새싹 효능은 '혈관 청소부'로 불리는 풍부한 폴리코사놀 효능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새싹보리 성분인 사포나린 효능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간에 좋은 음식이어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어 새싹보리의 효능은 뇌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가바(GABA) 효능이 스트레스 해소법와 우울증 극복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녹색보리쌀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어서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울러 새싹보리가루 효능은 풍부한 베타글루칸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새싹보리 효능은 피부 좋아지는 법·습관에도 효과적이라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 새싹보리 키우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기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새싹보리 씨앗 고르는 법은 ▲제조 연월일 확인 ▲국내산 ▲농약이 묻지 않은 제품을 고른다.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새싹보리 수경재배 등 흙과 채반에서 키우는 두 방법이 있다. 새싹보리분말 만들기 및 보리새싹 키우기는 햇볕을 직접 쐬지 않는 실내에서 물을 자주 갈아주며 키우면 된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보리새싹 부작용(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 과다 복용은 새싹보리 설사, 알레르기 등 보리새싹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새싹보리 섭취량은 새싹보리 하루 섭취량의 경우, 5~10g 정도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도 보리새싹 분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어 새싹보리 효능은 칼륨 많은 음식으로, 투석 중인 사람에게 새싹보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주로 저온 건조 후 뿌리째 간 새싹보리 분말로 섭취한다. 보리새싹분말 먹는 법은 새싹보리 차 또는 새싹보리 알약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고, 날것의 경우는 비빔밥,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주정되지 않은 식초 500ml에 새싹보리분말 150g을 넣은 후 1스푼씩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섭취한다.

새싹보리 맛은 식혜를 만드는 과정에서 마무리 직전 단계에서 나는 맛과 비슷하다. 더불어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독소 빼는 법, 해독다이어트,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인기가 많아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섭취한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우유 200ml와 바나나 반 개, 새싹보리분말 1T를 갈아 마시면 된다. 이어 새싹보리 생체를 잘라 쌀겨와 밀가루를 섞어 피부 좋아지는 습관·법인 새싹보리 미용 팩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