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먼저 알아야 할 보험들은 사회 보장 제도인데 이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4대보험이라고도 한다. 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이 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민영 보험이란것은 필요한 사람이 알아서 가입하는 이는 인보험과 손해보험이다.

실비보험이 뭐야?

실비보험이란, 병원, 의원, 약국 등에서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또 다른 이름은 실손보험이다. 이말은 보험 가입한 사람이 갑자기 일어난 사고나 질병으로 입원,통원 치료 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해 주는 건강보험을 일컫는다.



이러한 실손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는 다른게 보험 가입자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나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반영, 이 보험금은 3~5년 주기로 바뀌거나 보험 가입자의 나이가 많아질 수록 오르며, 각각의 보험사 마다 가입 연령대가 다르다. 장기간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빨리 가입해야 한다.

실비보험 순위 및 유병자 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은 의료기관에 내는 의료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제대로 가입하려면 많은 조건들을 알아봐야 한다.


우선 보정범위를 잘 알아봐야하는데 보험회사를 고르기 전 타 보험사 서비스 등에 대해 연구하고 제일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그다음 알아 볼 것은 실손보험 가입 시 특약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봐야한다.


또 실비보험은 대부분 갱신형이지만 비갱신형이 될 수도 있어 잘 따져야한다.



우선 갱신형은 설정 기간에 따라 내야할 보험비도 차이나는데 처음엔 저렴하더라도 시간이 갈수록 보험료가 인상되고 비갱신형은 동일한 보장이 가능하지만 맨 처음 보험료가 다소 높을 수 있다.



그리고 실비보험 가입 시 청구비율을 알아야 하는데 실비보험을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보상금액 청구 시 승인 비율 알아야 한다. 각양각색인 실손보험 상품을 제대로 선택하려면 이런 것들을 모두 따져 보고 이에 의료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알 수 있다.

실비보험의 특징?

실비보험의 특징은 저렴한 보험료와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구성도 수월하다.


또한 실비보험의 구성은 병원비만 보장받는 실비형, 상해 또는 질병 때문에 생긴 진단비를 같이 포함하는 진단비형, 이에 수술비와 입원비가 함께 있는 종합형 의료실비보험 등이 있다.



그리고 실손보험은 갱신형만 가입이 되기 때문에 갱신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이는 갱신할 때 보험료가 높아지거나 만약 큰 질병에 걸려 병원 치료를 받게되면 아예 갱신 가입이 안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갱신기간이 짧아 보험료는 저렴해도 길게 보면 갱신기간이 길면 총 보험료는 저렴하다.


하지만 비록 실손보험 가입자라도 일정 금액은 보험자가 부담하며 나머지 금액을 보험사에서 지급하는데, 이런것을 바로 본인부담이라고 부른다. 이런 본인부담률이 크면 월 보험료는 저렴할 수 있지만 보장금액 또한 낮아 실비보험 역할이 줄어들어 할 수 있다면 본인부담률이 낮은 보험상품을 계약해야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