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관리 방법, 여드름에 좋은 팩(사진=ⓒ픽사베이)

여드름은 얼굴, 목, 가슴, 등, 어깨 부위에 면포, 구진, 고름물집, 결절, 거짓낭 등이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흉터가 생기고, 미용적으로 좋지않아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에 여드름 없애는 법은 늘 사람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여드름 관리 방법으로 여드름에 좋은 팩을 소개한다.

여드름에 좋은 팩 '달걀 흰자 팩'

달걀 흰자는 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 지성피부의 경우 흰자 팩을 하고나면 피부가 개운하고 조금 당기는 기분을 느낄 수도 있는데 피지가 제거되고 모공을 조여주기 때문이다. 달걀흰자팩 만드는 법은 노른자와 분리한 흰자를 볼에 넣고 거품기나 스푼으로 저어 거품 상태로 만든다. 거품을 얼굴에 바르고 살살 문질러 준 다음 10~15분 정도 그대로 둔다. 거품이 굳는 듯한 느낌이들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마지막엔 찬물로 헹구면 된다.

여드름에 좋은 팩 '미강가루 팩'

미강가루 팩은 여드름 흉터, 피부 미백 효과로 유명하다. 여드름, 몸드름, 등드름에 미강가루 팩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이다. 미강가루 효능은 피부 미백, 색소침착 완화, 각질 제거, 모공, 탄력 등 만능이다. 미강가루 만능팩으로 여드름 관리를 해보자. 미강가루 만능팩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미강가루 2스푼, 우유 3스푼, 꿀 1스푼을 섞으면 된다. 여기에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도 된다. 비율은 살짝 흘러내릴 농도 정도로 한다. 하루 10~15분 미강가루 팩을 얼굴에 두껍게 올린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일주일에 두 번 미강가루 팩을 사용하면 좋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여드름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보스웰리아, 아보카도, 유자가 있다. 우선 보스웰리아는 테르페이노이드, 인플라신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보스웰리아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표적인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C와 E를 다량 포함하고 있고 우리 몸에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과일로 피부에 좋은 음식 중의 하나로 꼽힌다.

유자 또한 비타민C 함럄이 높아서 콜라겐 합성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건조하고 찬 바람에 푸석해진 피부의 재생을 돕고 수분을 공급해 노화를 예방한다.유자 껍질의 성분은 각질 제거 및 보습 효과가 있다. 때문에 유자 껍질을 발에 문지르면 건조하고 거친 발이 부드러워 진다. 이 밖에 굴, 코코넛 오일, 시금치, 올리브, 석류 등도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