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육의 효능 및 연자육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연자육은 왕의 진상품이라 불릴 정도로 옛부터 귀한 취급을 받아왔다. 연자육은 생명력이 강한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연자육의 효능과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연자육 효능

연자육은 심장에 좋은 음식이다. 연자육의 메티오닌 성분은 혈전을 녹이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이는 혈관질환 예방과 심장건강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안정시키고 신장기능을 개선해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메티오닌 성분은 우리몸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연자육에는 엽산도 풍부해 혈관건강에 더 좋은 역할을 한다. 연자육은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한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에 좋은 음식이다.

▲연자육 섭취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연자육 먹는 법

연자육을 먹을 때는 안에 있는 속껍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속껍질은 녹색을 띠고 있는데 이는 알싸한 맛을 내고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거한 후 살짝 볶아서 먹는 것이 좋다. 연자육 먹는 방법은 연자육밥, 연자육 조림 등처럼 음식에 활용할 수 있고 연자육을 우려 연자육차, 연자육물처럼 먹는 방법이 있다.

▲연자육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때문에 연장육은 과다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연자육을 섭취할 땐 하루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연자육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알 정도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