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퇴치법, 모기 없애는 법, 모기 잡는 법, 모기 찾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모기 전쟁이 시작됐다. 모기는 40도에 달하는 더위와 2019년 장마 기간 습기까지 더해 여름밤의 단잠을 방해하는 여름철 불청객이다. 이에 여름철 아기 모기 물렸을 때와 모기 잘 물리는 사람 특징을 알아봤다. 또 모기퇴치기, 원터치 모기장과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모기퇴치법 TIP도 함께 소개한다.

▲아기 모기 물렸을 때, 모기 잘 물리는 사람, 모기 물리는 이유(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기 모기 물렸을 때

아이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을 느끼면 온찜질을 추천한다.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을 유발하는 모기의 침 속 포름산은 고온에서 잘 분해돼 모기 물렸을 때 뜨거운 기운을 주는 게 좋다. 또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이 심한 경우, 모기 물렸을 때 연고로 낫게 할 수 있다. 더불어 성인 모기 물렸을 때는 얼음찜질 또는 알로에를 도포해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을 완화할 수 있다.

또 모기 잘 물리는 사람이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는 ▲혈액형 O형 ▲체취 강한 사람 ▲임산부 ▲아기 ▲옷 색상이 검은색일 때 ▲술 마셨을 때 ▲운동 직후 땀을 많이 흘릴 때 등이다.

▲가정용 모기퇴치기 추천, 전기 모기 채, 휴대용 모기퇴치기, LED 모기퇴치기(사진=ⓒ픽사베이)

모기 잡는 법, 모기퇴치기 추천

모기 잡는 법으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모기퇴치기다. 시중에는 전기 모기 채, 웜홀 모기 트랩을 비롯해 벌레퇴치기, 휴대용 모기퇴치기, 가정용 모기퇴치기, 전기 모기퇴치기, LED 모기퇴치기, 샤오미 모기퇴치기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에 모기퇴치기 추천 제품을 고를 때는 사용 환경을 고려해 구매하는 게 좋다. 더불어 모기퇴치 팔찌와 모기퇴치식물, 모기퇴치 어플도 모기 없애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원터치 모기장 추천, 침대 모기장, 모기장 텐트, 사각 모기장, 대형 모기장(사진출처=ⓒGettyimagesbnak)

모기 찾는 법, 모기장 추천

모기 잡는 법으로 모기장 추천한다. 모기장 추천제품 고르는 법은 원터치 모기장, 침대 모기장, 모기장 텐트를 비롯해 사각 모기장, 대형 모기장, 유모차 모기장, 아기 모기장, 캠핑 모기장, 타프 모기장, 캐노피 모기장, 차량용 모기장, 야외 모기장, 현관 모기장 등 용도와 크기, 모양에 따라 달라 본인에게 맞는 모기장을 고르는 게 가장 좋다. 그중에서도 최근 원터치 모기장 접는 법과 원터치 모기장 펴는 법 모두 간편한 원터치 모기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모기퇴치제 만드는 법, 천연모기기피제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모기 없애는 법,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

아기 모기 기피제 등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는 ▲맥주 200ml와 구강청결제 85ml, 소금 1/2스푼을 섞어 분사 ▲소주에 계피를 넣고 2주 숙성 후, 물과 1:1 비율로 희석해 분사 ▲남은 양파 껍질을 천 주머니에 넣어 집안 곳곳에 매달아둔다 ▲햇볕에 말린 오렌지·레몬 껍질 모아 태우기 등이 있다. 또 모기 퇴치방법은 ▲하수구에 소금 뿌리기 ▲지퍼백에 물을 채워 하수구에 놓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