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노니 다이어트! 노니의 효능효과·부작용은? 분말가루·원액·주스 등 먹는 방법 다양!(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다이어트'가 인기다. 노니 다이어트는 최근 노니 가루 쇳가루 이슈에도 불구, '신의 선물', '기적의 열매'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적인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피부 비결 노니 효능효과가 인기를 끌면서 '노니 추천', '노니 직구'도 덩달아 화두에 올랐다. 이에 노니 효능과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노니 효능효과, 노니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노니의 효능·부작용

노니란 7월 가 볼 만한 곳, 여름 해외 여행지 추천, 노니 원산지인 괌, 하와이, 피지 등에 자라는 열대식물로, 수십 송이의 노니 꽃과 1개의 노니 열매를 맺는다. 노니 효과는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아토피 노니 등 노니비누 효능으로 아토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이어 노니가루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힌다. 또 노니 분말가루 효능은 혈관 건강을 좋게 해 심장질환·뇌졸중을 예방한다. 아울러 노니주스 효능은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진통제 나무', '두통 치료제 나무'로 불린다. 이어 노니환 효능은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피부 좋아지는 습관·법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노니원액 효능은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대해 혈압·혈당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노니쥬스 효능은 생리 주기를 일정히 하고, 질염 증상과 여성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이다.

단 노니 과다 복용은 복통, 설사 등 노니쥬스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노니주스 부작용 및 노니의 부작용은 높은 칼륨 함량 때문에 신장 질환자에게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다.

▲노니 먹는 법,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복용방법,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주스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유기농 노니 먹는 법

노니 복용방법 및 노니 먹는 방법은 건노니, 노니과립, 노니즙, 노니환, 노니차, 노니가루, 노니주스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유기농 노니가루 먹는 법 및 노니원액 먹는 법은 노니 분말가루나 노니 원액을 따뜻한 물에 타 노니 차로 마신다. 또 노니분말 먹는 법은 유기농 노니 분말가루를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다.

유기농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5스푼을 섞는다. 또 유기농 노니쥬스 먹는 법은 노니 해독주스 만들기를 하면 된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노니 1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4개, 당근 1/3개, 물 300ml를 갈아 만든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