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이뿐만아니라 자녀 교육 보험, 생명 보험, 건강 보험 등 많은 위험의 존재처럼 보험의 종류 또한 각가지라,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무슨 보험이 존재하는지 염두해 둬야 한다.

실비보험이 뭐야?

실비보험이라 함은 의원이나 병원 그리고 약국에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줄여서 실손보험이라고도 한다. 보험가입자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이나 통원치료 할 때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해 주는 건강보험을 일컫는다.



이러한 실손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는 다른게 질병에 걸릴 확률이나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통해 3년에서 5년마다 보험료가 바뀌고 매년 나이가 먹을 수록 보험료 또한 오르고, 보험사 따라 가입 나이도 달라진다. 장기간 납입해야되니까 빨리 가입해야 한다.

유병자 보험 추천

실손보험은 의료기간에 낸 돈을 보장해 줘서, 실비보험 가입을 효율적으로 하고싶다면 조건들을 따지는 것이 좋다.


보정범위 부터 살펴보자면 실비보험사를 선택하기 앞서 여타 보험회사의 정책과 서비스를 비교하고 가장 큰 이익을 받을 수 있도록 알아봐야한다. 이어 살펴 볼 것은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는 특약을 잘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실비보험 대부분이 갱신형이지만 어떤 상황엔 비갱신형이기도 해 잘 알아봐야한다.



갱신형 같은 경우 보험 계약 시 정해놓은 기한에 따라 납부 할 보험비 또한 달라지는데 초기에는 싸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오르고 비갱신형은 같은 보장이 가능하나 초기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청구비율을 알아야 하는데 싸게 실비보험을 이용하고 싶다면 보상금액 청구 시 승인 비율 알아야 한다. 각가지의 실비보험을 잘 고르고 싶다면 이런 것들을 모두 따져 보고 이럴때 의료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를 사용하면 더 잘 알 수 있다.

실비보험의 특징+실비보험 종류

실비보험의 장점은 저렴한 보험료와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 보험의 구성도 쉽다.


실비보험 보험구성은 병원비 보장인 실비형,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 진단비를 함께 묶는 진단비 형, 이외에 수술비, 입원비가 합쳐진 종합형 의료실비보험 등이 있다.



실비보험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해서 갱신기간이 길면 길수록 도움이 된다. 이것은 갱신 시 보험료 인상의 가능성이 있고 만일하나 큰 질병에 걸리게 되면 애초에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험료가 쌀 수 있지만 갱신기간이 길면 길 수록 장기적으로 봤을 때 총 보험료는 저렴하다.


실비보험에 가입자로서 일정한 금액은 보험 가입자가 내야하고 나머지 금액은 보험사가 내는데, 이는 본인부담률이다. 이 본인부담률이 높아지면 월 보험료는 저렴할 수 있지만 보장금액도 낮아서 실비보험 본연 역할을 제대로 못할 수 있어 될 수 있으면 실비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적은 보험상품을 계약해야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