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효능과 가지 부작용, 가지 먹는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가지는 4월에서 8월이 제철인 식재료다. 나물이나 볶음 전, 튀김에 주로 활용된다. 가지 효능과 가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가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돼지고기 가지말이' 레시피를 알아보자.

가지 효능

가지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 때문에 몸속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며, 암세포 증식과 생성을 억제해 항암작용에 도움이 된다. 가지는 성질이 차가워 몸에 열이 날 때, 해열 효과가 있으며 수분 함유량도 높아 장 건강 증진에도 효능이 있다. 덕분에 가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개선과 예방에 좋다.

가지 부작용

가지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 하지만 가지 자체 성질이 차가운 편이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몸이 탄 사람들이 가지를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가지 부작용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가지 효능과 가지 부작용, 가지 먹는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돼지고기 품은 가지말이' 레시피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돼지고기 품은 가지말이' 레시피가 가지 먹는 법으로 인기다.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돼지고기 품은 가지말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1. 삼겹살을 굽는다.
2. 다진마늘, 간장, 맛술, 굴소스, 매실청, 쪽파를 넣고 섞는다.
3. 구운 삼겹살과 양파, 피망을 먹기 좋게 썬다.
5. 고기에 야채, 소스를 넣고 섞는다.
6. 찜기를 이용해 가지를 익힌다.
7. 라이스페이퍼에 물을 묻혀 4장을 겹친다.
8. 라이스페이퍼 위에 가지를 올리고 속을 파고 양념 고기를 채우고 만다.
9. 라이스페이로 만 가지를 전분을 발라 기름에 튀긴다.
11. 라면을 삶고 떡, 버섯을 같이 참기름에 볶는다.
12. 조청, 땅콩소스, 깔라만시 원액, 잘게 부순 견과류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