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및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유산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모유유산균 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프롤린 유산균에 대한 관심 역시 이어지고 있다. 장에 좋은 음식,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기대하거나 모유유산균의 효능을 기대해도 좋다. 아래에서 모유유산균 효능과 모유유산균 먹는 법, 모유유산균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모유유산균 효능

모유유산균이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이란 이름을 가진 유산균 중 하나다. 이는 출산 후 한달이 되지 않은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 및 배양한 유산균의 종류다. 성인이 섭취해도 장내 유해균 활동을 억제한다. 모유유산균의 가장 큰 장점은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준다. 모유유산균 섭취 시 대변으로 배출되는 다당류의 함량이 증가한다. 또한 모유유산균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다.

▲모유유산균 추천 (사진=ⒸGettyImagesBank)

모유유산균 먹는 법

모유유산균을 먹을 땐 모유유산균분말가루를 추천한다. 단,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해야 하고 신맛이 나는 음료와 함께 먹는 것도 좋지 않다. 모유유산균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억에서 100억 CFU다.

▲모유유산균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모유유산균 부작용


모유유산균은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모유유산균은 60도 이상의 물에 녹여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과 함께 모유유산균 가루를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