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대한민국 국민들은 꼭 건강보험을 가입하고 있고, 만약 자신이 돈을 벌고 있다면 반드시 누구나 국민연금도 가입해야 한다. 이어 고용보험도 근로자라면 일부 비용을 부담하기도 하고, 자동차 소유주는 자동차 보험까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손보험의 뜻

실비보험이라 함은 병원이나 약국에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실손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말은 보험 가입한 사람이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해 주는 건강보험을 일컫는다.



이 실손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 달리 병에 걸릴 위험이나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고려해 이 보험금은 3~5년 주기로 바뀌거나 나이가 들면 보험료도 올라가고, 보험사 따라 가입 나이도 달라진다. 장기간 보험기를 내야해서 빨리 가입해야 이득이다.

실비보험 순위?

실손보험은 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실비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많은 조건들을 알아봐야 한다.


첫 째로 보정범위를 알아보자면 보험회사를 고르기 전 여타 보험회사의 정책과 서비스를 비교하고 최대한의 이익을 얻어야 한다. 다음으로 실비보험 가입할 때 특약을 잘 알아봐야 한다.


이어 실비보험이 다수 갱신형이어도 비갱신형도 있어 상황에 맞게 따져봐야한다.



갱신형 같은 경우 설정 기간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데 처음엔 쌀지라도 기간이 오래 될 수록 보험비 또한 높아지며 비갱신형은 동일한 보장이 가능하지만 초기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가능성이 있다.



또 실비보험 가입할 때 청구비율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한데 실비보험을 유용하게 이용하고 싶으면 보상금을 청구 할 때 승인 비율을 꼭 알아야한다. 각양각색인 실손보험 상품을 제대로 선택하려면 모든 것들을 따져보고 이에 의료실비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실비보험의 특징+실비보험 종류

실비보험의 장점은 좋은 보장이지만 좋은 보장이며 여기에 보험의 구성도 쉽다.


또 실손보험의 구성은 병원비만 보장받는 실비형, 상해 또는 질병 때문에 생긴 진단비를 함께 묶는 진단비 형, 이에 수술비와 입원비가 함께 있는 종합형 의료실비보험 등이 있다.



그리고 실손보험은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해서 갱신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그 이유는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 인상이 있을 수 있고 만약 큰 질병에 걸려 병원 치료를 받게되면 아예 가입조차 안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갱신기간이 적어 보험료는 쌀지라도 갱신기간이 길수록 길게 봤을 때 총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실비보험에 가입자또 실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일정 금액은 보험자가 부담하며 이에 나머지 금액은 보험사가 주는데, 이것을 본인 부담률이라고 한다. 만약 본인부담률이 높다면 보험료는 싸지만 보장금액도 낮아서 실비보험 역할이 줄어들어 할 수 있다면 본인부담률이 낮은 보험을 알아봐야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