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시서스가루 다이어트가 화제가. 최근 시서스 가루가 배우 이다희 다이어트, 가수 이지혜 다이어트로 알려지면서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시서스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으로, 시서스는 담쟁이 덩굴의 한 종류다. 시서스는 시서스 분말뿐 아니라 시서스 알약이나 시서스차, 시서스 티백 등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시서스 가루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가루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다. 시서스 분말의 다이어트 효능으로는 내장지방분해 및 뱃살제거, 체중감량에 탁월하다. 이 때문에 시서스가루 다이어트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시서스가루는 호르몬을 조절 및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며, 이 덕분에 식욕억제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시서스는 '천역 식욕억제제'라고도 불린다. 또한,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소람네틴은 항산화 작용을 비롯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쌓인 지방을 분해한다. 이밖에도 시서스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시서스 가루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분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과다섭취 시에는 시서스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우유, 계란, 콩, 조개 등에 함유된 성분에 대한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두드러기 ▲가려움 ▲복통 ▲설사 ▲발진 등 시서스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 임산부 및 수유부, 어린이의 경우에는 섭취하면 안된다.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 먹는 법은 다양하다. 일반적으로는 시서스 가루 형태로 구매해 뜨거운물과 섞어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 요거트에 넣어 먹는다. 또한, 시서스 가루는 음식에 뿌려 먹기도 하고, 우유와 견과류를 함께 갈아 마시는 등 시서스 음료로도 먹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