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레드비트는 혈관청소부라 불릴 정도로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레드비트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도시락에도 좋은 음식이다. 아래에서 레드비트의 효능과 레드비트 주스 만드는 법, 비트주스 먹는 법, 비트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의 주요 성분은 베타인 성분이다. 베타인 성분으로 인해 비트가 빨간 것이다. 레드비트는 베타인과 안토시아닌, 철분, 비타민, 미네랄, 엽산, 철분 등의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레드비트는 적혈구 생성을 돕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혈관청소의 역할을 한다. 또한 빈혈치료에 좋으며 고혈압, 고지혈증 등에 좋은 음식이다.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돕는 음식이기도 하다. 레드비트의 칼로리는 100g 당 37칼로리로 낮은 편에 속한다.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도 좋다.

▲비트주스 먹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만물상 비트주스(비트쥬스) 만드는 법

재료 : 비트, 당근, 사과, 레몬, 물 300ml

1. 비트와 당근을 찜기에 넣고 7분 가량 찐다.
2. 찐 비트와 찐 당근, 사과, 레몬을 물과 함께 갈아준다. 간단하게 비트주스를 만들 수 있다.

▲비트요리 및 비트 섭취법 (사진=ⒸGettyImagesBank)

알토란 비트 물김치

1. 무는 세로로 반 자른 후 도톰하게 반달모양으로 썰어준다.
2. 배추줄기 1kg을 무와 비슷한 길이로 잘라준다.
3. 물 10컵에 꽃소금 1컵 반, 설탕 1컵을 넣고 녹여준다.
4. 두꺼운 무를 아래에 넣고 배추를 넣어 절여준다.
5. 2시간 절인 후 체에 받쳐 물기를 충분히 빼준다.
6. 물 8L에 꽃소금 1컵, 멸치액젓 4큰술, 소주 반 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7. 씨를 제거한 대추 20개, 통마늘 20개, 저민 생강 30g, 배 1개, 양파 2개, 만들어둔 물김치 국물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8. 믹서에 무를 갈아주고 재료들과 섞은 후 면포로 걸러준다.
9. 비트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김치통에 절인 무와 배추, 비트, 실파, 청양고추를 층층이 넣고 물김치 국물을 넣는다.
10. 실온에 하루 보관 후 2~3일 냉장 숙성한다.

▲레드비트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비트 부작용

비트는 생으로 섭취할 경우 아린 맛과 더불어 소화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개 정도다. 소화기관이 약할 경우 소화 장애 및 설사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