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조건 '신용등급 1~6등급', 한도와 이자 계산은?(사진=ⒸGettyImagesBank)

급전 대출이 필요할 때 대개 직장인 신용대출이나 모바일소액대출, 일수를 고민한다. 이때 마이너스통장을 활용해 돈을 빌릴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농협 마이너스통장 등 각 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미리 정해두고, 그 한도만큼을 급전 대출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통장이다. '한도대출'이라고도 하는 마이너스통장은 발급 과정과 상환 과정이 간단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과 마이너스통장 사용법을 알아봤다.

▲마이너스통장 조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사진=ⒸGettyImagesBank)

마이너스통장 조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만 20세 이상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 1~6등급 ▲4대 보험 가입자 ▲연봉 2000만 원 이하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다.

마이너스통장 한도·이자는 내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다. 다만 마이너스통장은 마이너스통장 한도만큼을 돈을 빌린 상태로 봐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크면 주부대출, 대학생 대출 등 대출 심사 때 대출 한도가 떨어질 수 있다. 이에 대출 심사 전 마이너스통장을 해지하는 게 좋다. 또 마이너스통장 이자 계산은 빌려 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붙어 마이너스통장 상환 계획이 빠르다면 비교적 더 저렴하게 돈을 빌릴 수 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 이자는 대출 이자율보다 높아 상환이 늦어지면 상환액이 훨씬 높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사진=ⒸGettyImagesBank)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 개설을 위한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는 ▲신분증 ▲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급여 통장 등이다. 단,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농협 마이너스통장,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발급서류가 달라 직접 확인 후 이용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