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의 효능 및 레몬밤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은 유럽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돼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차 다이어트가 유행하면서 레몬밤의 효능 역시 주목받았다. 레몬밤은 다이어트에 좋고 염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주요 성분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노화를 막는다. 또한 레몬밤은 지방 대사 이상 현상을 개선하기 때문에 레몬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레몬밤은 학자의 차라 불리기도 한다. 심신안정의 효과와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또한 레몬밤은 항히스타민의 효과가 있다. 이는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타닌 성분이 있어 항바이러스 작용 역시 한다. 레몬밤의 오이게놀 성분은 항경련 작용을 해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레몬밤 섭취방법 및 복용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먹는 방법은 레몬밤 분말가루나 레몬밤 잎을 직접 우려 레몬밤차, 레몬밤물로 섭취할 수 있다. 효과적인 레몬밤 효능을 즐기려면 레몬밤 분말가루를 추천한다.

▲레몬밤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저혈압이 심한 사람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임산부는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