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가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

새싹보리는 일반 보리가 파종된 후, 6일에서 8일이 지나고 10~15cm 정도 자란 것이다. 즉, 새싹보리는 어린 보리 새싹을 말하며, 이런 어린 보리 싹 분말을 새싹보리 분말이라고 한다. 최근 새싹보리가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높다.

새싹보리의 효능

새싹보리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성인병 예방이다. 이는 새싹보리에 다량 함유돼 있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은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줘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중성지방을 낮추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좋고,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도와준다.

▲새싹보리분말 가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부작용을 살펴보면 새싹보리를 과하게 먹으면 새싹보리 부작용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 증상으로는 설사나 복통, 알레르기가 나타난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는 새싹보리 가루 하루 권장량인 2스푼만 먹는 게 좋다.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최근에 새싹보리 쇳가루 검출이 논란이 됐던 바 있다. 이에 새싹보리가루 제품을 고를 때는 안전성과 첨가성분, 가공방법 등을 확인해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인기에 따라 새싹보리 파는 곳이 늘어났다. 이에 따라 새싹보리 분말, 새싹보리 해독주스, 새싹보리 환, 새싹보리 가루, 새싹보리 차 등 다양한 형태의 새싹보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활용도가 높은 새싹보리 가루가 가장 보편적인 새싹보리 먹는법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 가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방법

새싹보리 가루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 이에 새싹보리 분말가루는 샐러드나 해독주스로 자주 쓰인다. 새싹보리 분말로 해독주스 먹는 법은 아침, 점심, 저녁 3번 나눠 마시면 단기 다이어트 효능, 내장지방 빼는 법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절식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티스푼, 바나나 반 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된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

1. 보리 종자를 물에 3시간 정도 불린다.
2. 원예용 상토에 종자를 뿌려서 가볍게 흙을 덮는다.
3.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의 수분만 유지한다.
4. 파종 후 7~10일이 지나면 식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