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부작용은?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해독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는 최근 일부 새싹보리 분말 제품에서 쇳가루와 대장균, 중금속이 검출돼 이슈였다. 하지만 보리새싹 분말 효능은 '오곡 중 으뜸'이라 불리며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 보리새싹 분말 효능, 새싹보리 분말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의 효능

새싹보리가루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에 좋은 식품·음식이자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피부 좋아지는 법과 습관에 효과적이다. 또 보리싹 분말 효능은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보리어린잎 분말 효능은 풍부한 폴리코사놀 효능이 체지방 줄이는 법과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새싹보리 분말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으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적이다. 또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효능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법과 우울증 극복방법, 고혈압·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과다 복용은 알레르기나 저혈당 증상과 같은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 새싹보리는 칼륨 함량이 높아 투석 중인 사람에게 보리새싹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임산부나 수유부에게도 보리새싹 분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키우기, 보리새싹 키우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

보리새싹 키우기는 흙과 채반에서 키우는 두 방법이 있다. 흙에서 새싹보리 키우기 준비물은 새싹보리 씨앗과 상토 흙, 재활용 컵, 박스 트레이, 화분 밑바닥 받침, 물 등이다. 채반에서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은 면포(거즈), 화분 밑바닥 받침, 물 등이다.

새싹보리 키우기는 먼저 새싹보리 씨앗을 적셔 키친타월 위에 얇게 편다. 이후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새싹보리 씨앗이 마르지 않도록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고, 흰 싹이 트면 물 빠짐이 용이한 용기로 옮긴다. 직사광선 아닌 볕이 드는 곳에 새싹보리를 두고 마르지 않도록 충분히 물을 주고, 하루 2~3회씩 물을 갈아준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리새싹 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 물, 새싹보리 차, 새싹보리 환 등이 있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법은 열을 가하면 영양분이 손실될 수 있어 주스·우유에 타 마시거나 바나나, 견과류와 갈아 먹는다. 또 너무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에 새싹보리 가루를 타서 새싹보리 차로 마신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도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 분말 10g과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섞어 아침, 점심, 저녁 3번에 걸쳐 나눠 마신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