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복숭아 종류, 복숭아 먹는법, 복숭아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복숭아는 토마토, 블루베리, 수박, 참외, 자두, 복분자와 같이 7월 제철 과일로 알려졌다. 동글하고 귀여운 모양을 한 복숭아는 천도복숭아, 백도복숭아, 황도복숭아, 개복숭아, 신비복숭아 등 종류도 다양하다. 피부 좋아지는 법,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복숭아를 먹는 것이 좋다. 효능도 다양한 복숭아 먹는법, 보관법, 부작용?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피부에 좋은 음식은 물론 피로 감소에 좋은 과일이다. 복숭아 속 풍부하게 함유된 아스파르트산은 피로 물질로 알려진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 암모니아를 체외로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근육에 쌓인 젖산을 분해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황도복숭아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황도복숭아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베타카로틴은 백도복숭아와 천도복숭아보다 황도복숭아에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것은 바로 천도복숭아다. 피로가 잘 쌓이는 간의 해독을 돕고, 독소를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도복숭아는 말려 먹을 때 효과가 높다고 알려졌다. 천도복숭아를 건조하면 아스파르트산이 응축된다고 알려졌다. 호흡기·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개복숭아는 폐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개복숭아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기관지 염증을 줄여준다고 알려졌다. 개복숭아의 경우 매우 떫어 생으로 먹기 힘들다. 이때 개복숭아를 장아찌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고 알려졌다.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잼, 복숭아콤포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복숭아 보관법 및 복숭아 먹는법

복숭아는 냉장 보관보다 실온 보관이 맛있는 복숭아를 먹을 수 있다. 냉장 보관한 복숭아는 단맛이 떨어질 수 있다. 복숭아를 2~3일 이내 먹는 경우 냉장 보관보다는 실온 보관을 추천한다. 또한 냉장 보관한 복숭아는 실온에 2시간 정도 꺼내 놓은 후 먹는 것이 좋다. 복숭아 먹는법은 후숙 과일로 구매 후 2일 정도 후숙 후 먹는 것이 좋다. 복숭아의 양이 많아 처치 곤란이라면 복숭아잼, 복숭아콤포트, 복숭아타르트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복숭아부작용, 복숭아 알레르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다.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복숭아는 칼로리가 높은 과일로 과다섭취 시 혈당이 급격히 오르고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당뇨에 좋은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다면 복숭아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