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레시피,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백종원 레시피는 실패할 확률이 적다 알려져 초보 주부, 자취생에게 인기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레피시, 백종원 김치밥 레시피 등 다양한 백종원표 레시피가 존재하지만 그중 백종원 제육볶음 황금레시피가 인기다. 기존에 생각하던 제육볶음 레시피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백종원 레시피,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돼지고기 ▲설탕 ▲생강 ▲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등이 필요하다. 백종원 제육볶음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올리고당 ▲다진 마늘 ▲맛술 ▲생각가루 등이 필요하다. 기존 제육볶음 레피시와는 다르게 양념하지 않은 고기와 설탕을 섞어 먼저 볶는 것이 이 레시피의 특징이다. 

1. 돼지고기는 핏물을 어느 정도 닦아 낸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2. 양파1, 당근1/2, 대파, 청양고추1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3. 준비한 양념장 재료를 한 대 넣고 섞은 후 미리 숙성시키면 더욱 감칠맛이 돈다. 
4. 식용유를 두른 팬에 돼지고기와 생강술(소주) 등을 넣고 볶아 준다.
5. 어느 정도 돼지고기가 익었다면 설탕 한 스푼을 넣고 함께 볶아 준다. 
6. 고기가 노릇하게 익었다면 양념장을 넣고 섞은 뒤 1~3분 뒤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아준다. 이때 물기가 없어서 볶기 힘들다면 물을 조금 넣고 볶아 주는 것도 좋다.
7.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백종원표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완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