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가 화제다(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관련 상품이 홈쇼핑에서 판매되며 화제인 가운데 새싹보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0일 오전 CJ오쇼핑은 새싹보리 관련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된 홈쇼핑에서는 "새싹보리가 클로로필,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루테올린, 베타글루칸, 가바 등의 성분을 포함해 무겁고 탁해진 몸의 순환이 필요할 때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하기에 적합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새싹보리를 찾고 있는데, 새싹보리란 보리의 어린 잎으로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인데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인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고 지방 분해를 돕는 기능을 한다.

또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폴리코사놀은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과 치매,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한다.

그래서 새싹보리를 꾸준히 먹게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게다가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 가량,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보리새싹 효능은 루테올린 성분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준다.

새싹보리를 먹으러면 물이나 우유,두유,요거트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넣어서 먹으면 되고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우유를 갈아마시면 해독주스가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