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기름진 육류 위주의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 고열량을 내는 고지방의 음식 등의 섭취가 늘었다. 식습관은 곧 건강과 직결된 문제로 이러한 식단은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당뇨 등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성인병은 곧 식습관과 관련 있어 이러한 식단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다면 멈춰야 한다. 이러한 성인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이 바로 크릴오일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크릴오일은 혈관 내 쌓여있는 지방을 녹이는 역할은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은 크릴로 불리는 동물성플랑크톤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크릴오일 성분에는 ▲인지질 ▲아스타잔틴 ▲EPA ▲DHA ▲오메가3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심혈관계질환에 특히나 효과적인 크릴오일은 혈관 속 노폐물과 지방을 녹여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혈관 속 지방뿐만 아닌 체내 묵은 지방까지 녹이는 크릴오일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크릴오일의 모든 제품이 효능과 효과 면에서 동일하지 않아 고품질의 크릴오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크릴오일을 먹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성분인 인지질함량을 따져야 한다. 인지질함량이 높은 크릴오일 제품은 크릴오일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이러한 크릴오일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갑각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이들은 섭취를 금한다. 또한 만성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 중이거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혈액 응고를 막아 위험할 수 있어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크릴오일은 제품과 제형에 따라 하루 섭취 권장량이 달라져 제품마다 쓰인 복용법을 지켜 먹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방법이다. 크릴오일 먹는법은 크릴오일 캡슐의 경우 1일 1회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