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민 다이어트,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 부작용=ⓒ홍지민 인스타그램)

홍지민 다이어트 비결인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출산 후 약 30kg을 감량해 꾸준히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 그는 매 식사에 칼로리를 계산해서 먹고 일정 시간 이후 카페인을 금지하거나 최소 운동량 등을 정해 놓고 다이어트에 매진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핑거루트'를 섭취를 빼놓지 않았다고. 이에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 부작용 등을 정리했다.

▲(홍지민 다이어트,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 부작용=ⓒMBC)

핑거루트 효능: 홍지민 다이어트

핑거루트는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의 식물이다. 우리나라 생강과 맛과 향이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핑거루트'에서 주목할 것은 '판두라틴' 성분이다. 인제대학교 서울 'ㅂ'병원에 따르면 비만 성인 남녀 15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판두라틴을 투여한 결과 체중, BMI, 체지방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제분자과학지(2012)에 따르면 비만 쥐에 핑거루트 추출 분말 속 판두라틴 투여 결과 지방 45% 감소 및 지방 세포의 크기가 축소됐다. 이처럼 핑거루트 다이어트 시 판두라틴 성분이 지방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하며 지방 과다를 막고 백색 지방을 분해한다.

▲(홍지민 다이어트,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 부작용=ⓒMBC)

핑거루트 효능: 피부개선, 암예방 등에 효과적

홍지민은 다이어트 비결로 '핑거루트'를 꼽으며 피부 개선 효과도 언급한 바 있다. 핑거루트는 피부 속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예방해 피부 노화 개선과 항노화에도 효능이 탁월하다. 또한 핑거루트 속 '카다모닌'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방해하는데 효과적이고 남성들이 섭취할 경우 정자수와 정자 활동성을 증가시켜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 핑거루트에는 칼륨과 철, 비타민C가 풍부해 체지방 감소와 피부 보습, 피부 건강,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

▲(홍지민 다이어트,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먹는 법, 핑거루트 부작용=ⓒMBC)

핑거루트 먹는 법과 핑거루트 부작용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는 핑거루트를 근육통과 감기, 관절염, 위장장애 개선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활용한다. 일본에서는 핑거루트를 채소로 활용할만큼 익숙하다고. 국내에서 핑거루트는 대개 분말, 환 등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분말의 경우 맛과 향이 좋아 차로 우려먹거나 요리 향신료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생선 구이 등의 요리 시 첨가하면 핑거루트 효능을 더욱 맛볼 수 있다. 한편, 핑거루트는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거나 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핑거루트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하루 권장량은 1~3g이며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