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박준선 기자 = 다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산업은 도입, 성장, 성숙 및 감소와 같은 제품 수명주기 이론이 적용된다. 

암호화폐 시장은 2018년 상반기에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고 2517개의 프로젝트가 ICO 서비스의 도움을 받았다. 이중 40%만이 성공적으로 기금 목표를 달성했고, 60%는 기금 목표 달성에 실패했다. 

이후 시장 악화로 암호화폐 거품이 내려안기 시작했다. Diar에서 제공한 연구에 따르면 2018년 11월 ICO 모금액은 6천 5백만 달러에 불과했다.
 
이때 바암호화폐 커뮤니티가 토큰 판매 메커니즘의 재탄생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들도 STO가 충격적인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것이라는 낙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4월 초부터 암호화폐 시장의 자본화가 마침내 증가하기 시작하며 상황은 다시 반전됐다. Binance에서의 첫 IEO 성공은 Huobi, OKEX, BTCNEXT, Bittrex, Exmo, KuCoin, Gate 등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커뮤니티가주목을 받았다. 

이중 BTCNEXT는 초보자와 전문 거래자 모두를 위해 설계된 거래 플랫폼이다. BTCNEXT는 24시간 고객 서비스와 사용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에 중점을 뒀다. 해당 거래소는 현물 거래, 마진 거래, IEO 런치 패드, OTC 거래 및 기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BTCNEXT 거래소는 혁신적인 담보화 솔루션을 모색하며 USDQ와 KRWQ를 시장에 선보인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에 의해 개발된 차세대 현물 및 마진 거래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