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박준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방과후교사 관련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 참여혜택을 공개했다.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신청 할 수 있다.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다양한 아동요리레시피를 접목하여 아동과 함께하는 요리활동을 지도하는 방법을 전수한다. 수강생은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위한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강사, 어린이집요리교실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도전을 위한 취업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아동요리지도 교육, 요리사가 하는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부모님생일상 만들기, 영양?식습관 교육, 아침반찬, 양식메뉴 브런치, 일본가정식 만들기 교육내용을 총망라했다. 전문 강사진은 최신 시험기출문제, 아동요리지도사 시험 관련 출제예상문제를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풀이해준다. 전 강의가 초보자 대상으로 설계된 만큼, 아동요리지도 관련 이러닝센터 교육콘텐츠를 찾는 부모들과 현직 쉐프(셰프), 식품가공기능사 등에게 유익하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 아동 독서교육 방문학습지 선생님(교사) 등에 도전하려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독서능력코칭 교육시스템 기반 지도방법과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전문 강사진은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 진행은 물론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 창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시험 문제를 다양하게 풀이해주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노하우를 교육하는 동화구연지도사, 책 읽어주는 선생님을 꿈꾸는 국어국문학과?문예창작학과(문창과) 학생 등에게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성취업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단녀, 한국어교원 국가공인자격증 1급, 2급, 3급 소지자 등 누구나 참가 대상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취업이나 독서치료프로그램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 자격증 등에 관심이 많다면 이번 기회에 풍성한 장학지원 이벤트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돌봄교사(강사)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었다. 본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을 마쳤을 뿐만 아니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