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1조 1,953억 원을 기록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올해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전년동월대비 18.6%, 1조 7,591억 원 증가한 11조 1,953억 원을 기록했다.

 

통계청은 3일, '2019년 3월 및 1/4분기 온라인쇼핑 동향'을 발표했다.

 

 

▲2019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및 전년동월대비 증감 (사진=ⓒ통계청)

 

 

 

이번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1,95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8.6% 증가했다.

 

상품군별로는 가격할인과 배달음식 다양화 등으로 음식서비스가 89.8% 증가하며 큰 폭의 증가세가 지속됐다.

 

그리고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와 의료건조기 등 가전제품 거래가 증가하면서 가전·전자·통신기기가 40.1% 증가했고 중국인 등의 온라인 면세점 거래 증가로 화장품의 거래도 22.6% 늘어났다.

 

▲2019년 3월 모바일쇼핑 거래액 및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비중 (사진=ⓒ통계청)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모바일 이용의 편리성 등으로 전년동월대비 27.9%, 1조 5,391억 원 증가한 7조 486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온라인쇼핑 거래액 가운데 모바일 쇼핑 거래액의 비중은 63.0%로 전년동월 58.4%에 비해 4.6%p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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