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요즘 보스웰리아가 다양한 방송에 등장해 관절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다고 전해져 각광받고 있다. 자연스럽게 보스웰리아가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자리 잡았으며 보스웰리아 판매 사이트, 판매가격 등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권장 섭취량, 부작용 등 보스웰리아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소개

보스웰리아는 인도, 중동 지역에 있는 유향나무 수액으로 만들어진 약재를 뜻한다. 한국에서는 유향이 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는 자주 채취할 수 없으며, 한 번에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보스웰리아 섭취 이유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먹으면 글리코사미노글리칸, 보스웰릭산 등이 들어 있어 통증 완화와 염증 유발 물질 억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의 다양한 효능 중 특히 염증 유발을 막아주기 때문에 섭취할 경우 관절염 증상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보스웰리아는 단백질 생성 효과가 있어 연골 조직을 만들어내며 비타민 뿐 아니라 셀레늄, 아연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

보스웰리아는 가공 없이 먹게 되면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다양하게 판매 중인 가공품으로 섭취하게 된다. 건강 식품으로 보스웰리아가 화제되면서 △보스웰리아 가루 △영양제 △티백 등 새로운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 가루를 고를 때는 동결 건조 방식의 가루를 추천하며 따로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섭취 시 주의사항

보스웰리아 가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4g 정도다. 적정량을 초과하면 복통이나 현기증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경우, 다른 약을 복용 중이라면 섭취하기 전에 미리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