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할부 구매, 중고차 팔기는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 매매사이트에서!(사진=?GettyImagesBank)

수입 중고차, 500만 원대 중고차, 가성비 중고차 할부 구매 및 내 차 팔기, 중고차 판매를 할 때는 먼저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 매매사이트, 즉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찾는 게 첫 번째다. 또 중고차시세표로 중고차 시세 비교하고, 중고차 사이트에서 중고차 견적 내기 후 중고차 할부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 진행하면 된다. 이에 중고차 거래사이트에서 중고차 매매할 때 중고차 전액 할부조건 등 중고차 할부조건과 신용불량 중고차 할부를 비롯해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신용회복 중고차 할부를 소개한다. 또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자동차깡' 대출사기 수법과 신용등급 조회, 신용등급 올리는 법도 함께 살펴봤다.



▲중고차 할부조건? 신용불량 중고차 할부,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신용회복 중고차 할부는 어떻게?(사진=?GettyImagesBank)

중고차 할부조건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중고차를 구매할 때 중고차 할부조건은 신용등급 1~6등급인 경우, 중고차 할부 금리 5~6%인 제1금융권 은행에서, 6등급 미만은 중고차 할부 이자율 7~17%인 캐피탈에서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또 4대 보험 가입 기간이 길수록, 소득 증빙 서류가 많을수록 더 효과적인 중고차 할부조건을 받아볼 수 있다. 500만원 중고차, 100만원대 중고차, 저렴한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때는 허위광고에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대출이 힘든 신용회복 중고차 할부를 비롯해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 할부, 7등급·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구매는 대체로 어려운데, 이를 노려 허위광고를 하는 일부 중고차 업체들이 있기 때문이다. 또 중고차 할부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받은 개인회생자 대출이나 신용회복 중 대출은 개인회생 변제금을 연체 없이 만 2년 상환하면 연체기록이 사라져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때는 신용등급 조회로 중고차 할부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자동차깡' 이용한 사기 주의해야(사진=?GettyImagesBank)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주의할 점! "'자동차깡' 사기 주의해야"

수입 중고차 매매사이트, 중고차 매입사이트 등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중고차 할부 구매를 할 때는 비상금대출이 필요할 때 자동차를 이용해 급전을 마련할 수 있는 '자동차 깡' 대출사기를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 깡'은 중고차 할부 구매 후, 자동차를 중고로 되팔아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인데, 통상 중고차 할부 구매 시 캐피탈사에서 대출을 받으면 대출금은 대출인이 아닌 중고차 딜러에게 곧바로 전달된다. 중고차 딜러는 작업대출 수수료 40~50%를 받고 나머지 대출금을 전달한다. 중고차 딜러는 수수료 절반과 차량을 그대로 소유하게 되는데, 해당 차량 명의는 대출인이기 때문에 매매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딜러는 해당 중고차를 대포차로 둔갑시켜 시장에 유통한다. 이 경우, 피해는 고스란히 대출자의 몫이 된다.



▲신용등급 올리는 법,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점수 올리기(사진=?GettyImagesBank)

신용불량·신용회복·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구매를 위한 신용등급 올리는 법

신용불량 중고차 할부 구매를 비롯해 신용회복 중고차 할부,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구매는 신용등급 올리기 후 이용하는 게 좋다. 신용등급 조회 후, 신용점수 올리는 법은 신용카드 할부 신용등급을 떨어뜨릴 수 있어 가급적 일시불로 결제하고, 공공요금을 6개월 이상 낸 실적을 신용조회회사(CB)에 제출해 신용평가 가점제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또 신용등급 올리기는 체크카드를 연체 없이 월 30만원 6개월 이상 사용해도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