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자동차 이용에 편리함을 주는 자동차 용품들이 많다. 요즘은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사고나면 쓸데있는 편리한 자동차용품을 소개한다.


미세먼지를 막아라! 차량용 공기청정기

미세먼지는 도로에서 많이 발생한다. 자동차 역시 미세먼지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실내용 공기청정기를 고를 때와 같다. 어떤 부가 성능이 있는지, 소음이 심한지 등 확인할 것들이 많다. 성능 쪽에선 어떤 필터를 사용했는지가 중요하다.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좋다.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핸드폰거치대'

최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자동차에는 따로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도록 둘 수 있는 거치대가 없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하나 장만해 주면 보다 편하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여러 모양이 있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거치 방식을 선택하자. 자석이나 접착, 그립으로 고정하기도 한다. 거치와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는 거치대도 나왔다.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컵홀더'

차 안에 따로 음료 컵을 넣어 둘만 한 공간이 없다면 차량용 컵홀더를 추천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차량용 컵홀더는 컵 거치대 역할뿐 아니라 다른 음식이나 동전, 안경 등을 추가로 거치할 수 있도록 한 다용도 제품도 많다.

자동차 필수용품, '차량용방향제'

시트 가죽이나 에어콘 냄새 등 찬 안 냄새를 향기롭게 바꿔주는 차량용 방향제는 인기 차량용품이다. 은은한 향기는 피로를 덜어주는 역할도 한다. 차 내부에서 먹었던 음식물 냄새도 잡아준다.


자동차 필수용품, '자동차세차용품세트와 차량용청소기'

자동차 세차는 전문 업체에 맡겨도 좋지만 간간히 직접해야 할 때가 생긴다. 차 안 먼지나 모래 등을 치울 수 있는 차량용 청소기와 필수 제품만 들어 있는 자동차세차용품세트를 구비해두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