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각 만드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부각은 일반적인 튀김과는 다르게 찹쌀풀이나 밀가루 등을 재료에 발라 말린 다음 기름에 튀긴 음식이다. 그중에서도 김부각은 고추부각, 깻잎부각 등과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으로 꼽힌다. 앞서 마마무 화사가 방송을 통해 김부각 먹는 모습이 화제가 되며, 김부각이 한창 인기를 모았던 바 있었다. 입맛을 살리는 김부각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김부각 칼로리

김부각 칼로리는 20g당 75칼로리 정도다. 적당한 양의 김부각은 영양간식으로 적합하다. 특히 김부각의 주재료인 김은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과 칼슘 등의 여러 영양소 뿐만 아니라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기 대문에 갑상선 환자의 밑반찬으로도 좋다.

김부각 만드는법

김부각은 김에 찹쌀풀을 발라 잘 말려서 기름에 튀겨 만든다. 이때 찹쌀풀에 소금과 간장, 후춧가루와 마늘을 곱게 다진 후 양념을 해 발라주면 적당히 간이 되어 있는 맛있는 김부각을 즐길 수 있다. 김부각 만드는법은 김에 찹쌀풀을 발라 말려야 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다고 느낄수도 있다. 하지만 전자렌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김부각을 만들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 김부각 만드는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전자레인지로 김부각 만드는법

재료 : 김밥용김, 찹쌀가루, 물, 참깨, 소금, 기름


1. 찹쌀가루와 물을 1:3비율로 섞어 전자렌지에 1분간 돌려 찹쌀풀을 만들어 준다.

2. 찹쌀풀이 뜨거울때 소금 한꼬집 넣어준다.

3. 김밥용 김에 찹쌀풀을 발라준다.

4. 찹쌀풀을 바른 김 위에 깨소금을 뿌려준다.

5.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준다.

6. 한김 식힌 김은 팬에 기름을 넣고 튀겨준다.


김부각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법

재료 : 김밥용김, 찹쌀가루, 물, 참깨, 소금, 기름


1. 찹쌀가루와 물을 1:3비율로 섞어 전자렌지에 1분간 돌려 찹쌀풀을 만들어 준다.

2. 찹쌀풀이 뜨거울때 소금 한꼬집 넣어준다.

3. 김밥용 김에 찹쌀풀을 바른 뒤 깨를 뿌린다.

4.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 말린다.

5.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분간 구워주면 간단히 완성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