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노니원액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복용방법(사진=?GettyImagesBank)

박진영 아침 식단 '노니 다이어트'가 화제다. 최근 SBS '집사부일체'에서 박진영 '노니주스'가 박진영 아침 식단으로 소개되면서 노니의 효능에 관심이 뜨겁다. 노니란 감자 모양의 흰 열매를 맺는 열대식물로, 노니원액, 노니과립, 노니주스, 노니환, 노니분말가루, 건노니 등 주로 식품이나 약용으로 쓰인다. 이에 유기농 노니 효능과 노니비누 효능을 알아봤다. 또 노니 부작용과 노니 먹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노니 원산지는 '남태평양'(사진=?GettyImagesBank)

신이 내린 선물 '노니'의 효능

노니주스 효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한다. 또 유기농 노니원액 효능은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해 통증에 좋은 음식을 비롯해 두통에 좋은 음식, 생리통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음식 등으로 추천된다. 또 노니 효과는 뇌졸중과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각종 만성 염증을 줄여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어 노니와 고혈압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노니가루 효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유기농 노니분말가루 효능은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규칙적으로 바꿔주며, 노니환 효능은 질염 증상을 완화한다. 또 유기농 노니쥬스 효능은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고, 암세포 생성을 억제한다. 이어 노니원액 효능은 갱년기 여성에게도 효과가 좋다. 또 베트남 노니비누, 필리핀 노니비누 등 노니비누 효능은 피부에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을 공급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노니 효과는 노니 염증에 좋아 아토피 노니도 효과적이다.



▲노니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노니주스 부작용

노니를 먹을 때는 노니 과다 섭취 시 노니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노니쥬스 부작용은 노니를 너무 많이 먹었을 경우 복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노니 먹는 법은 하루 노니 분말 섭취량인 1~3g만 먹는 게 좋다. 또 노니원액 부작용은 노니 성분인 노니 칼륨 함량이 높아 노니 신장 질환 환자나 노니와 고혈압 환자는 노니 과다 섭취 시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다.



▲노니 먹는 법은 '노니 직구'로 유기농 노니 고르기(사진=ⓒ픽사베이)

노니가루 먹는 법

노니 복용법은 대개 노니분말가루나 노니쥬스 노니차 등으로 가공해 섭취하는데, 노니분말 먹는 법 및 노니가루 복용법은 노니분말가루를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된다. 또 미란다 커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고지 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1.5스푼, 아사이베리 1티스푼을 갈아 마시면 된다. 또 노니원액 먹는 법 및 노니분말가루 먹는 법은 제조방식이 50℃ 이하의 저온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 후 섭취하는 게 좋다. 또 노니 먹는 방법은 유기농 노니를 섭취하는 게 좋으며, 노니 효능을 온전히 섭취하기 위한 노니 복용방법은 '노니 발효액'이다. 노니 발효액은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체내 흡수율을 높인 노니 복용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