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정상수치와 공복혈당, 혈당 낮추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지난해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는 2017년보다 36만 명이 증가했는데, 고혈압과 당뇨병 두 질환을 같이 앓고 있는 환자도 10만 명이 증가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 당뇨병의 초기증상과 공복혈당과 혈당 정상수치를 소개한다. 또한 혈당 낮추는 방법과 당뇨에 좋은 음식도 알아보자.

 

당뇨병은 어떤 병?

당뇨병이란 공복혈당 및 식후혈당 등의 혈당수치가 높은 질환이다.

우선, 당뇨병의 정의에 걸리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피로함△체중 감소△전신 무력감△잦은 질염△다갈 △다음△다뇨 등이다. 그리고 △노화 △비만△운동 부족△정신적 스트레스△호르몬 교란 물질 등은 당뇨병의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당뇨는 식후혈당은 140mg 이하, 공복혈당은 60~110mg이 정상 혈당이니 참고하자.

이런 당뇨를 고치기 위해서는 삼백식품, 인스턴트 음식과 가공음식성분이 높은 음식, 동물성 지방은 줄이고 통곡물 등을 많이 먹어야 한다.

 

혈당, 어떻게 낮추나?

공복혈당을 낮추는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 제한, 운동, 휴식이 있다.

혈당을 낮추는 방법 가운데 탄수화물 섭취 제한의 경우,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으로, 국수, 밥, 빵보다 잡곡을 먹어야 한다. 또한 혈당낮추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다. 휴식을 취할 땐 7~8시간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당뇨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모링가는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모링가는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모링가는 △염증 제거 △염증 배출 △나트륨 배출 △독소 및 노폐물 배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 △피부미용 △노화 방지 △물 정화 △관절염 등 염증 개선 △안티에이징 △모발 강화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한편, 당뇨에 좋은 음식외에 당뇨에 좋은 차와 당뇨에 좋은 운동을 병행하면 혈당 낮추는데 더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