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미세먼지 많은 날이 계속되면서 실내 청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실내를 위해서는 청소기 뿐 아니라 물걸레로 바닥을 닦아야 한다. 이 때문에 요즘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청소기 등 기능 좋은 청소기를 볼 수 있다. 무선청소기 잘 고르는 법 등 청소기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자.


배터이 용량 체크하기

무선청소기를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배터리 용량이다. 충전해서 쓰는 무선청소기는 배터리가 없으면 작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배터리 용량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와 1회 사용 전력량이 어느 정도인지, 배터리가 일체형인지 분리형인지 체크해야 한다. 또 배터리의 위치가 청소기 사용 시 잡는 부분에 위치해 있으면 사용할 때 손목이 불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무선청소기 분당 회전 수&모터출력

무선청소기의 경우 선이 걸리적거리지 않아 좋지만 청소기의 흡입력이 약하다면 제대로 청소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청소기를 고를 때 기능을 결정하는 모터출력과 분당 회전 수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청소기 모터 출력 정도에 따라 흡입력 차이가 있어 높을수록 더 꼼꼼하게 먼지를 청소할 수 있다. 또 분당 회전 수의 경우 물걸레 청소기 사용 시 청소 정도를 알 수 있다.


무선청소기 소음을 미리 아는 방법은 청소기 제품 회사 사이트나 판매 사이트 상세페이지에서 청소기 소음 DB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또다른 방법은 매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확인 후 작동 시켜 확인하는 것도 있다. 요즘에는 다양한 무선청소기가 출시돼 소음이 적은 청소기들이 많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