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에 대해 연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몸 속 장은 가장 긴 장기인데 이 장이 건겅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많은 질병을 유발한다. 뚱보균 잡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무엇?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다른점?의 관계, 유산균 먹고 싶다면 이렇게까지 함께 알아보자.


다이어트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먼저 프리바이오틱스는 체내 좋은 영향을 미치는 유산균의 먹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장까지 갈 수 있게 도와준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유산균이 장 까지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유산균은 그냥 먹으면 침이나 위산에 사멸 될 수 있다. 그래서 유산균을 먹을 때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차이점?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자 유산균의 먹이며 유익균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세균이 장내 침투하는 것을 막아 면역력을 높여준다. 즉 장 속 세포를 보호하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그래서 유산균은 장까지 갈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비만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유산균 먹으려면 이렇게 해보자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침 공복은 위산 분비가 적은 편이다. 유산균은 특히 물과 먹으면 효과적이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유산균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항생제가 유산균을 없애기 때문이다. 만약 먹을 거면 30분 차이를 두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