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고로쇠 수액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로쇠 수액은 울릉도나 지리산에서 서식하는 고로쇠 나무의 수액으로 뼈에 좋은 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달달한 맛의 고로쇠 수액은 설탕 대신으로 쓰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자.


고로쇠 물 어떤 효능이 있나

땅에 있는 영양소가 그대로 담겨있는 고로쇠 수액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영양분이 가득하다. 고로쇠 수액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미네랄 등이 함유됐다. 칼륨, 칼슘 햠유량은 우리가 평소에 마시는 일반 물보다 20배에서 많게는 30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에 노인, 어린이, 임산부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한 사람에게 좋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변비 ▲피부 미용 ▲고혈압 ▲골다공증 ▲관절염 ▲피로 회복 ▲스트레스 개선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고로쇠 수액(물) 부작용

고로쇠 수액은 나무에서 얻은 천연 물이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는 드물다. 고로쇠 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어 양을 조절해서 마셔야 하면 이상증세 발견 시 즉각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또한, 고로쇠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자주 차가워지는 사람은 오히려 좋지 못할 수 있다.


고로쇠 수액 마시는 법

고로쇠 물은 고로쇠나무에 관을 넣어 축출한다. 고로쇠 수액을 뽑아내면 그대로 마시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끓인다. 고로쇠 물은 일반 물을 대체할 수 있다. 식수로 마시거나 찌개에 물 대신 사용한다. 밥을 지을 때 사용해도 좋은데, 고로쇠 수액이 양념이 돼 감칠맛을 낸다. 빵이나 과자를 만들 때도 사용한다. 냉장보관을 해야하며 유통기간은 살균 처리 후 15일이다. 상온에 5일 이상 방치하거나 뚜껑을 딸 때 '칙' 소리와 쉰 냄새가 나면 폐기 처분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