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구매력이 강한 30~40대 유저들에게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일부 유저들은 수천만 원대에서 수억 원대에 이르는 돈을 과금하고 있어 '핵과금러'라고 불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의 유저들이 많은 과금을 진행하고 있는 이유는 모바일 게임에 현금결제를 진행할 경우 캐릭터의 육성이 빠르게 가능하고 뽑기 아이템을 통해 게임내 밸런스를 무너뜨릴 아이템을 낮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은 유저간에 상반된 평가를 받고 있는데, 반대하는 유저들은 게임사들이 지나치게 과금 유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과금 유도에 비해 운영이 미흡하다는 평인데, 미비한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서버관리 미흡, 자냥사냥 위주의 게임진행 등 전반적인 게임 운영이 미흡하다는 입장이다.

이로 인해 환불을 결심하는 유저들까지 다수 생겨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신중하지 못한 업체선정은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피드환불이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와 환불 최종 승인을 확인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1차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상담 신청을 진행하게 되며 1:1 맞춤상담으로 전문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환불은 구매일로부터 60일이내에 가능하며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이내에 가능하다. 환불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환불 처리가 되는데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프트 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되고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에 걸쳐 진행된다.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환불, 소울아크 환불, 슈퍼 갓 블레이드 환불,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환불, 스텔라M 환불, 스텔라 메이든 환불, 시그널 환불, 신명 환불, 신사조영웅전 환불, 신삼국지 환불, 신선 모바일 환불, 신세계 저승차사전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안내가 가능하다.

한편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격한 발전을 이루면서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구글은 미국 본사에 비하여 한국지사가 환불을 받는 것이 더욱 어려워 이용객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