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국내 주식 인기 종목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지금은 예전처럼 은행금리로 돈을 모을 수 없다. 투자성향을 분석해 비율을 정하고 원활히 장기투자에 성공한다면 짭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식을 분석하고 주식 거래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자.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을 늘려야 한다. 하지만 부업이나, 투잡을 뛰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 이미 모아 둔 돈으로 돈을 늘리는 방법이 있는데, 주식은 작은 돈으로 누구든지 투자가 가능해 인기다. 리츠, 부동산 펀드 등의 투자도 가능하다.

 

타이밍만 보고 있거나 주위의 권유, 이슈 테마주에만 집중하는 것은 투기일 뿐이다. 개인투자자들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특정 테마주를 과신하는 경향을 보인다. 고평가 기업인 상장 기업들의 주식은 높다. 저평가 우량회사들이 상장은 노리는 이유 중 하나인데, 경쟁률이 높고,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공모주 펀드 등도 추천한다.

 

반도체 테마는 계속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가 점점 증가할 전망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는 핵심 요소기 때문이다. 핀테크나 내진설계, 탈원전 등의 테마는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져도 괜찮다. 친환경에너지 관련 종목은 조정 시 접근 관점으로 보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