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전국의 중고차 허위 매물 문제가 높아지고 있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업체나 맡길 수 있는 딜러를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좋은 타이밍이 언제인지, 최대한 유리하게 판매할 수 있는 방법, 다른 차를 구입할 때 주의점 등 합리적인 중고차 거래에 대해 살펴보자.


우선적으로 평이 좋은 중고차업체를 둘러보는 것이 좋고 꼭 확인해야 할 것은 해당 업체의 이력을 살펴보는 것이다.

타 업체와 중고차 시세가 너무 다르거나, 시세에 맞지 않게 말도 안 되게 싼 중고차를 거래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고차업체의 과거 이력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업체와 거래한 고객들의 후기 등을를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충 살펴보지 않고 하나하나 자세하게 파고 들면 살펴보면 거래하려는 업체의 장점과 단점을 미리 볼 수 있다.

허위로 매물을 내놓는 업체들은 한 곳에서 오래 있을 경우 탄로나는 경우가 많아 영업 이력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중고차 업체 비교 카페, 블로그 후기를 꼼꼼하게 따져보면 직접 고객의 입장에서 보는 업체 정보를 아는 것이 수월하다.


중고차 매매는 해마다 시세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타이밍보다는 본인이 구매할 때 오래 쓸 수 있는 차를 성공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필수다.

또 중고차 거래에서는 다양한 비용이 들게 된다.

차량구입시에는 취득세(이전비용), 매물딜러에게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가 발생하며, 나중에 차를 팔 때 가격은 구매 시점 보다 시세가 낮아질 수 있다.


중고차 구매 시 또 하나 고려해야 할 것은 본인이 사용할 용도에 맞는 차량을 거래하는 것이 우선이다.

차량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금액과 구매 예산, 나중에 팔 때 중고차의 가격까지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차량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나에게 맞는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고 국산차인지 수입차인지 등 연비도 생각해 차량 유지비를 계획해 두는 것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