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호ㅓㅁ
▲가장 선호되는 암보험 상품들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우리나라의 사망원인은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운수사고 순이다(2017년 사망원인통계 기준, 통계청).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것이다. 암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것이 가장 좋다. 모든 사람은 암에 걸릴 확률이 있기 때문에 암을 대비가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암을 치료하는데는 큰 비용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 가입을 통해 암에 대비한다. 하지만 암보험은 상품의 종류와 혜택이 보험사별로 천차만별 일뿐만 아니라 보험료도 많이 차이난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는 암보험금이나 갱신 및 환급 여부, 보장내용 등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암보험 보장이 시작되는 시점은?

 

대부분의 암보험은 가입 91일째부터 보장된다. 또한 손해보험사는 가입 후 1년, 생명보험사는 가입후 2년이 지나야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을 제대로 보장받으려면 일정 기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암보험은 최대한 일찍 가입해야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30대~40대, 남성은 40대~50대 이후에 암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감안해 암 발생 전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료를 합리적으로 아끼는 방법

 

암보험 가입시에는 따져 봐야할 것들이 많은데 암진단금은 설정을 높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 암 진단금을 높게 설정해도 실제 납입하는 월 보험료에 큰 차이는 없기 때문이다. 만기환급형 암보험과 순수보장형 암보험 중에서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면 보험료를 조금 더 아낄 수 있다. 또한 갱신시 보험료가 오를 수 있는 갱신형 암보험 보다 만기 시까지 같은 보험료를 납입하는 비갱형 암보험이 선호된다. 하지만 갱신형 암보험은 초기 보험료가 낮다. 이에따라 초기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50대 이상의 경우에는 갱신형 암보험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연령대나 선호도에 맞춰 합리적인 암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보험비교사이트 활용통해 합리적 암보험 선택하자!

 

합리적인 암보험을 찾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암보험의 다양한 보장내용을 비교사이트에서 비교 견적을 받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암보험비교사이트는 궁금했던 암보험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암보험 관련 정보로는 암보험갱신형, 암보험비갱신형, 암보험가입순위, 비갱신암보험비교, 만기환급형암보험, 환급형암보험 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합리적인 보험료와 많은 혜택을 가진 암보험을 선택하고자 할 때 암보험비교사이트가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