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봄이 찾아오면서 옷차림이 얇아져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요즘 각종 다이어트 식품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이중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는 영양은 챙기면서 체중도 감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에 대하여 알아보자.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라는 것은 보리 파종 후 6~8일 정도 지난 10~15cm가량 자라난 보리를 일컫는다. 말하자면 새싹보리란 어린 보리 싹을 일컫는 것이다. 요즘 들어 이 새싹보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알약과 환, 차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살빼는데 좋다는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은 과연?

먼저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 성분이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해줘 각종 질환을 예방한다. 또 새싹보리분말은 중성지방을 낮춰 대사증후군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맑은 피를 만드는 데 도와준다.


새싹보리로 다이어트 하는 법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 그래서 새싹보리로 샐러드나 해독주스를 만든다. 만약 새싹보리분말로 해독주스를 만들었다면 끼니 3번마다 챙겨먹으면 된다. 새싹보리 주스를 마시기 전 절식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해독주스 레시피는 우유 200ml, 새싹보리분말 1t, 바나나 반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된다.


많이 먹으면 안돼...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과하면 독이 되는 법...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새싹보리를 과하게 먹었을 때 알레르기나 설사,복통 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섭취할 때는 하루 권장량인 10g 이내로 섭취하는 게 좋다. 그리고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새싹보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