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레몬밤 다이어트'가 여러 연예인들에게 큰 효과를 가져다주면서 많은 이들이 레몬밤 효능에 주목하고 있다. 레몬밤은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 생성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뿐 아니라 요요가 생길 가능성이 낮아 많은 이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는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체중감량 비법으로 레몬밤 다이어트를 꼽으며 매번 화제가 되었는데, 이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차,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차 부작용 및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연일 화제, 레몬밤의 효능은?


이름처럼 진한 레몬향을 가진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과 중부 유럽에서 자생하는 허브의 일종이다. 이러한 레몬밤에 풍부하게 함유된 로즈마린산은 체내 염증을 줄여 신생혈관 및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 또한 억제하며,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도 한다. 더불어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켜주어 암에도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실제로 레몬밤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0% 넘게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의 염려 또한 없어 독일에서 수면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활용되는 만큼 레몬밤은 마음의 안정까지 가져다 준다. 이 밖에도 레몬밤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해독, 탈모방지,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설사 완화, 우울증 극복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준다.


레몬밤의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


레몬방은 다양한 효능을 지닌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주의해야 한다. 레몬밤 부작용은 주로 과다 섭취하거나 특이 체질일 경우 발생한다. 과다 섭취 시 레몬밤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탈수 반응이나 구토, 현기증, 메스꺼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내장지방 감소 등 레몬밤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하루에 약 32.4mg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 잎을 우려 레몬밤차로 섭취해도 좋지만 이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레몬밤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다. 때문에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1.38~2g을 넣어주면 된다. 레몬밤 분말 추천제품으로는 코스트코 레몬밤 분말이 인기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