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청소업체와 포장이사업체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옛날에 이사하기 위해서는 이삿짐을 며칠 전부터 싸야 했다. 그러나 요즘에는 이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이사업체가 많이 성행하면서 간단한 짐 정리만 해둬도 24시간 안에 이삿짐 포장부터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이사를 하기 전에도 이사청소업체로 집을 깨끗하게 청소해 놓을 수 있다. 이에 편리한 이사 준비를 위해 이사청소 및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먼저 이사청소업체는 이삿짐이 들어오기 전 집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이사청소업체를 선택할 경우 다른 손님들의 이용 후기를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후기 사진으로 환풍구, 배수구, 하수구, 창틀 틈새 등 청소하기 복잡한 곳도 깨끗히 청소되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 밖에 서비스 내용까지도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하게 주방 청소가 아닌 주방의 어느 부분을 청소해주는 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에 청소구역을 손쉽게 확인하고 싶다면 청소구역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주방 청소의 경우 가스레인지, 싱크대, 베란다 청소 경우에는 바닥과 벽의 식으로 리스트를 상세히 만들어 서비스 내용을 꼼꼼히 점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결제 방법의 경우 후지급 결제를 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청소 상황을 확인한 후에 금약을 지급하는 것이 청소업체와의 마찰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보상서비스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청소 중 집에 손상이 생길 경우 이를 배상해주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다.

 

포장 이사의 경우 이삿짐 포장부터 운반 및 정리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사할 때 편리해 많은 사람이 찾는 서비스다. 다만, 이러한 포장이사업체를 잘못 택하게 되면 이사과정에서 업체와의 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 최근에는 무허가 포장이사업체가 많기 때문에 업체를 선택할 경우 먼저 정식업체인지 살펴봐야 한다.

 

무허가 업체를 이용할 경우 이사과정에서 물건 분실이나 파손 등의 피해가 발생해도 배상을 쉽게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포장이사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임이 확인됐다면, 가격이 합당한지, 혹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다만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임에도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다면 의심해봐야 한다. 이는 포장상태 및 정리상태가 뒤죽박죽이거나 식사비부터 간식비까지 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