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교진)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손유희지도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다양한 방과후지도사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강하고 또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그간 원하는 공부를 하지 못했던 수강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60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수강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어떠한 서류도 필요치 않고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수강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끄는 분야는 다름아닌 방과후지도사 과정이다. 최근 방과후학교 활동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다양한 학습 선택권 기회를 확대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수요가 높아진 방과후지도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교진에서 교육하고 있는 손유희지도사 1급(제2015-000631호)도 방과후지도사 과정 중 하나다. 손유희지도사란 말 그대로 손유희를 지도하는 지도사다. 손유희란 손을 움직여 감정, 사물, 여러 가지 자연 현상 등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유아들의 교육활동 중 산만하거나 지루한 분위기를 주의집중, 흥미유발, 전이활동 방법으로 전화시키며, 사물을 이해시키고 여러 가지 개념 형성을 도와 인지기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한다.

한교진의 손유희지도사 교육과정에서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손유희를 신학기에 적절한 손유희,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두는 손유희, 분위기를 돋우는 손유희,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손유희, 숫자를 세어보는 손유희, 신나게 노래하는 손유희로 분류하여 실제로 활용하기 편리하게 배울 수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손유희지도사 이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심리상담사(제2015-000207호), 아동심리상담사(제2015-000209호), 코딩지도사(제2016-003936호), 학교안전지도사(제2019-000900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 및 한교진의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며, 이는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